티스토리애드센스광고 구글애널리틱스등록 애드센스 블로그등록- *28만 구독 유튜버 성공 노하우 요약 (이거 왜 공유하지?ㅜㅠ;) [네이버사이트소유권확인]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8만 구독 유튜버 성공 노하우 요약 (이거 왜 공유하지?ㅜㅠ;)

블로그 성장 팁

by 타타오(tatao) 2020. 8. 31. 15:33

본문

내가 이뻐하는 인플루언서가 있다. 그가 날 이뻐하면 더 좋은데 말이지.ㅠㅠ

그가 올린 내용 중에 내가 따라 해 볼 수 있으려나... 싶은 게 있어서 한번 올려본다. 혹시 모르지. 내 벗님들도 이 글을 보고 도움이 될지 어쩔지. 이 친구는 28만 구독자를 품은 유튜버. 하지만 내 생각엔 유튜브나 블로그 다 마찬가지라고 본다. 배울 거 배우고 응용하면 된다.

그러면 나도 몇달 안에 십만 구 독 유튜버 되는 거야? 아자~~~~~~~~~~~~~!!!^^

여러분도 부디 그렇게 되시길!

자, 이제 요약해본다.

1-내 제목을 보고 궁금해서 달려오게 하라.

제목 또는 썸네일, 프사를 보면 고냥 궁금해서 몸이 뒤틀리도록 해야 한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0.1초 정도 수면에 떠올랐다 사라지는 자신의 콘텐츠... 기억에 확 와 박히는 동시에 호기심을 자극해야 한다는 거다.

2-관련 유명 유튜버의 채널에 전체 알람을 해두고 포스팅 올라올 때마다 득달같이 달려가서 좌악 보고 듣고  최선을 다한 댓글로 베스트 댓글이 돼라.

그는 자기 분야의 베스트 10여 명을 골라 모두 전체 알림을 해뒀다고 한다. 그리고 새벽이든 밤이든 알람 오면 바로 들어가 봤다는 것이다. 그것도 2배속으로 끝까지....!

그리고 정성 뻗친 댓글을 단다. 그러면 다른 팬들도 거기 좋아요를 눌러주거나 댓글을 달기도 하는데 그러면 내 댓글이 베스트 댓글로 등록되어 맨 앞에 보인다. 그리고 언젠가는 그 프사를 보고 들어오는 이들이 줄줄 생긴다는 거다.


3-유명 유튜버의 영상을 보고 내 영상을 보고...다시 유명유튜버 영상을 보고... 를 꾸준히 하라. 그러면 그 영상 말미에 내 영상이 추천되곤 한다. 

이건 진짜 되는 로직이라면 놀라운 공식이다. 구글 봇이 그 연결이 빈번한 걸 보고 관련 유사 영상으로 판단한다는 것이다.

그 방법으로 그는 두 달 만에 추천을 심히 받았고 결과 10만 구독자가 몰려든 것일까?

 


4-서브 키워드를 공략하라

메인 키워드(예:서울 맛집)는 경쟁이 심해서 뜰 가능성 전무! 고로 서브 키워드를 잡아라(예:서울 곱창 맛집... 서울 곱창 가성비 맛집...)
5-유명 유튜버를 소개하라(요약정리)

아무도 나를 선전해줄 리 없다. 그러므로 차라리 유명 인플루언서를 정리하여 소개하는 콘텐츠를 올려보라. 그러면? 그쪽 팬들도 검색하다가 내 채널이나 블로그에 모여들곤 할 것이다.


6-독자가 뭘 궁금할까를 고려-이해되게 쉽게 설명하라

제발 덕분에 어려운 말 늘어놓지 말라는 거다. 중학생이면 알아들을 정도로 쉽게 설명하라.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70%는 아는 이야기, 30%는 새로운 이야기로 비벼라. 그게 가장 편안하고 유익하게 느껴진다.


7-제목에 키워드들을 모아라

키워드 검색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걸 강조한다. 심지어 말이 안 될 정도로 키워드만 조합하는 경우도 있다.

[블로그 구독자 폭발 성장 노하우 키워드 모음]... 뭐 이런 말도 안 되는 제목은 사람이 보기엔 어색하지만 검색에는 잘 뜨는 효자 제목이다.

이상 일곱 가지 노하우를 가만히 들여다본다.

고개는 끄덕여지는데 참 따라 하게 되지는 않는 부분들이 있다.

이 친구는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성장하여 초대박 인플루언서가 되었고 막대한 사랑과 비난을 한 몸에 받던 끝에 지금은 유튜브 그만 한다고 선언을 한 상태다. 그러다 얼마 전 맛보기인지 하나 올렸는데 조회수가 바로 40만을 찍는다. 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