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애드센스광고 구글애널리틱스등록 애드센스 블로그등록- 티스토리 석달, 애드센스 승인 한달- 현재 상태 어때? [네이버사이트소유권확인]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석달, 애드센스 승인 한달- 현재 상태 어때?

블로그 성장 팁

by 타타오(tatao) 2020. 5. 20. 09:27

본문

구글 인공지능 그리고 다음과 티스토리-이들이 무얼 기준으로 애드센스 승인, 그리고 애드센스 거절-이라는 결정을 내리는지 참 미스터리죠? 또 어떤 로직으로 우량 포스팅과 저품질 블로그를 구분하는지 검색 유입은 어떻게 되어가는지... 너무도 궁금하여 오늘은 주제가 자기 블로그 살펴보기-입니다. 리뷰쏙님의 포스팅을 보고 저도 스스로를 살펴보게 되었죠.

저는 3월에 티스토릴 시작했고 지금 상황판이 이렇습니다.

7,8,9일 경엔 갑자기 왜 저리 유입이 되었다가 지금 숨을 고르고 있는것일까요? 그날 뭐 특별히 대박 나는 포스팅 폭발이 있었던 것도 아닙니다. 그냥 검색 AI가 기분 나면 한번 인심 쓰나? ㅎㅎㅎ

그리고 저 네이버나 구글로부터 참 외면받고 있죠?

그리고 검색유입의 빨간 봉이 짧습니다. 직접유입과 기타 유입에 비해서 말이죠. 유효 키워드의 부족일까요? 이 봉이 길어지면 아주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연구해볼 부분이네요. 꿀팁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궁금해서 #블로그차트 순위와 함께 찾아봤습니다.

 

블로그차트- 여기 들어가 보셨나요? 이 사이트 궁금증을 많이 해소해 준답니다. 일주일마다 내 블로그가 얼마나 발전하고 있는지도 나오죠. 정체되어 있는지도 나오고요.ㅠㅠ;;;; 전체 키워드 110개, 유효 키워드 39개.

맞아! 여기서 유효키워드가 많아져야 합니다. 그런데 그거 신경 쓰려고 눈치 보는 건 좀 피곤하긴 해요.ㅎ실시간 검색 찾고.... 달력 보고 기념일 미리 챙기고...

2주 전에 불로그차트순위가 50만 등인가... 했는데 올라서고 있군요. 

아! 저는 애드센스 승인 받은지 한 달쯤 되었어요. 거기 수익 한번 살펴볼까요?

오! 한달 #애드센스 수입 5천 원 정도? 일단 생큐입니다.^^ 커피는 사 먹겠네요.

이 금액이 크고 적고 보다 물꼬를 텄다는 게 중요하겠죠. 아! 오른쪽 95$는 거의 유튜브 쪽 수입 합계입니다. (최근에 핀번호 받았죠.)

유튜브도 하냐고요? 이럴 때 깨알 광고를!

https://www.youtube.com/channel/UCdztarmSjAtcuu0fYbPhisQ/featured?disable_polymer=1

 

타타오 CalliArt

한자 한글 서예를 포함한 캘리그라피 방입니다. 캘리그라피에는 당연히 펜글씨도 포함하지요. 그리고 붓으로 그리는 것도 캘리의 한 부분입니다. 타타오의 캘리아트-당신께 유익을 드리려 합니

www.youtube.com

보시고 괜찮으면 구독 좋아요 댓글 알림의 4종 세트 감사합니다.^^

티스토리와 유튜브를 같이 하시려는 경우는 제가 도움드릴 것도 꽤 있을 거 같아요. 실제로 효과적이고요. 물론 유튜브 쪽 애드센스를 받는 절차도 있습니다. 블로그처럼 이런저런 거절은 없어요. 다만 구독자가 1000명 넘어야 하고 시청시간이 4000시간을 넘어야 하는 거로 기억합니다. 

티스토리와 유튜브의 공통점?

둘 다 구글 애드센스와 수익이 연결되어 있다는 점이죠. 이왕 구글과 인연 텄으니 그 수입의 터널을 확장해보심도 좋습니다. 그런데 마땅히 할 주제 없으면 시작하지 마시고요. 애만 쓰다가 끝나면 허무하니까요. 편집기술도 어느 정도 공부해야죠. 유튜브 친구가 되면 서로 돕는 방식이 티스토리와는 좀 다릅니다.

그냥 끝날 때까지 시청해주면 그게 돕는 겁니다. 가령 2배속 틀어놓고 무음 하고 설거지를 해도 되죠. 시청시간이 중요하다는 뜻입니다.

조만간 또 변화가 나오거나 팁이 생기면 공유할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