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애드센스광고 구글애널리틱스등록 애드센스 블로그등록- 자유로운 영혼 가네코 후미코의 청으로 그리다 [네이버사이트소유권확인]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유로운 영혼 가네코 후미코의 청으로 그리다

붓글씨, 붓그림

by 타타오(tatao) 2020. 8. 19. 17:10

본문

 

그렸습니다.

지금 보니 가네코는 우리 엄니 모습을 닮았네요. 어쩌면 이 곳이 아닌 다른 세상에서 엄니와 가네코는 친구가 되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서로의 삶을 이야기하며 같이 깔깔 웃기도 하고 눈물도 흘렸을듯한....

이틀 전 제가 올렸던 이 글 읽어 보셨던가요?

https://munjado.tistory.com/191

 

가네코 후미코의 옥중 결혼기념사진

희끄무레한 연기가 여인의 형상을 이루며 나타나는 것을 마시는 보고 있었다. 마시: 당신은 누구? 여인: 내 몸에서 냄새가 너무 심해요. 나 좀 어떻게...... 해줘. 마시: 보아하니 이미 몸을 떠난 ��

munjado.tistory.com

 

후미코가 제가 결혼기념사진 겸 신혼여행(비록 두 가지 다 감방에서였지만) 기념으로 그려달라고 마시에게 부탁했었죠.

마시가 덜컥 그걸 접수해서 제게 들고 왔으니 어쩝니까?

그래서 그렸습니다.

이 그림의 콘셉트는 자존입니다. 自存!

광복이나 사랑은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 했을것이니 저는 자존을 느껴봅니다.
이 숨도 쉬기 힘들 암흑기에 이토록 자존감을 잃지 않고 낡은 파워에 기눌리지 않은 커플을 본다는 것은 정말 희유한 일입니다. 존경의 마음, 감동의 필로 이 그림을 바칩니다.

박열과 가네코 후미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